여러분이 하는 일에 우선순위를 잡고 싶다면?
아침에 일어나 해야 할 일들을 빼놓지 않고 마무리 짓고 싶다면?
가장 유용하면서 가장 단순한 생산성 툴, monday.com을 소개합니다.
팀워크를 만드는 업무 운영 체제 | monday.com
monday.com은 팀이 하나의 디지털 작업 공간에서 프로세스, 워크 플로우 및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하여 업무의 모든 측면에서 탁월한 결과를 얻을 수있는 잠재력을 발휘합니다.
monday.com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확인하는, 최고간단 무료 생산성 툴 Monday.com
안녕하세요 오늘도 퇴근 기술을 알려드리는 김총무입니다.
여러분이 일의 우선순위를 세우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어떤 일을 하던지 일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서 말이죠. 저는 아이패드 굿노트에 하루의 할 일들을 적고, 위 아래로 옮겨가며 우선순위를 조정하곤 했었습니다. 먼데이를 만나기 전까지는 말이죠. 여러 가지 생산성 툴을 전전하던 저에게 먼데이닷컴은 일의 우선순위를 가장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먼데이가 뭔데?
먼데이는 본래 협업툴로 개발된 앱/웹 서비스 입니다. 협업을 하려면 일의 목적을 분명히 하고, 각자에게 일을 배분하는 등의 기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이 서비스를 사용하더라도 너무나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5명 까지 함께 사용하는 건 무료니까, 혼자서 쓴다면 당연히 무료로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먼데이를 사용하는 방법과 이 방법으로 어떻게 일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 퇴근 기술을 하나씩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루 일과 정리하기
오늘 해야 할 일들을 나열해 봅니다. 이 과정에서는 일의 순서나 중요도는 생각하지 않아도 돼요. 일단 오늘, 또는 이번 주에 해야 할 일들을 두서없이 나열해봅니다. 혹시나 빠지는 일이 없도록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일단 적고 봐요.
중간에 새로운 일이 생긴다면? 그럼 언제든지 목록에 추가하면 돼요. 참 쉽죠?
2. 우선 순위 정하기 (중요도 췤)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은 간단히 드래그 앤 드롭으로 순서를 바꾸는 방법도 있어요. 하지만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은 일의 우선순위를 직접 지정해주면 더 간단하겠죠?
아래 그림처럼 우선순위를 high/medium/small 등으로 구분해서 이번주에 신경써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직접 적어보세요. 클릭 몇 번으로 우선순위를 바꾸고 나면, 정렬로 순서도 한 방에 고칠 수 있으니 드래그 앤 드롭보다 더 쉽게 우선순위를 관리할 수 있어요.
3. 일의 진행상황 체크하기
이번주는 우선 순위에 따라 일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중간 진행 상황도 체크해야겠죠? 완료된 일은 무엇이고, 아직 시작도 못한 일은 뭐가 있는지 알아야 남은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일의 진행 상황(Status)를 보면 진행상황도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먼데이의 가장 좋은 점은 누가 쓰더라도 정말 쉽게 사용법을 익히고, 일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만 보면 나 또는 우리가 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하고,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수정이 필요하면? 클릭 몇 번만 하면 됩니다.
사실 이 정도만 사용하더라도 기본적인 먼데이의 기능을 사용해서 일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꼭 협업이 아니더라도 개인의 업무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아무리 작은 일도 빠뜨리지 않고 잘 해낼 수 있죠.
하지만 우리처럼 퇴근을 빨리 하려는 사람은 중복을 싫어합니다. 몇 가지 기능들을 더 배우면, 클릭도 줄이고 퇴근 시간도 앞당길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먼데이의 실습과 자동화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먼데이에 관심이 생긴 분들은 아래 링크로 '김총무의 퇴근 기술'을 한 번 구경해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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